
1.. 내용요약영화 '사랑과 추억'은 2차 세계대전부터 메카시즘 시대까지, 격동의 미국 사회를 배경으로 케이티와 허블, 두 남녀의 사랑과 갈등을 그린 서사적인 멜로드라마입니다. 이상주의적인 케이티와 현실주의적인 허블은 서로에게 강렬하게 끌리지만, 세상을 바라보는 근본적인 가치관의 차이로 인해 끊임없이 부딪히고 결국에는 각자의 길을 걷게 됩니다. 2차 세계대전 막바지, 전쟁 정보실에서 일하는 케이티는 자신의 신념에 따라 행동하는 강인한 여성입니다. 대학 시절, 그녀는 열혈 운동권 학생으로, 외모와 능력, 인기를 모두 갖춘 '인싸' 허블과는 대조적인 삶을 살아갑니다. 평화 집회에서 자신의 신념을 당당하게 밝히는 케이티에게 허블은 호감을 느끼고, 두 사람은 서로에게 끌리기 시작합니다. 케이티는 글쓰기에서 뛰어..

1.내용청나라 마지막 황제, 푸이의 어린 시절푸이는 1906년 청나라 황실인 아이신기오로 가문에서 태어났다. 1908년, 광서제(光緒帝)가 세상을 떠나고, 서태후(慈禧太后)의 결정으로 불과 두 살의 나이에 황제로 즉위했다. 하지만 푸이는 너무 어려서 실질적인 정치는 수행할 수 없었고, 대신 섭정들이 국정을 운영했다.이 시기의 푸이는 황제이지만, 동시에 외로운 소년이었다. 그의 곁에는 어머니와 가족이 있었지만, 엄격한 궁중 예법과 규율 속에서 자유를 빼앗긴 채 자랐다. 특히 서태후가 사망한 후, 그는 점점 더 고립된 삶을 살게 되었다. 푸이는 실질적인 권력이 없는 허울뿐인 황제였으며, 어린 나이에 겪는 심리적 압박은 영화에서도 강조된다.1911년 신해혁명이 발발하면서 청나라는 무너졌고, 1912년 푸이는 ..

1. 줄거리때는 1597년 왜군의 1차 침략인 임진왜란 이후 휴전 협상이 결렬되어 정유년에 왜군들은 다시 조선을 침략합니다. 이순신은 모함을 당해 삭탈관직되어 그 뒤를 원균이 삼도수군통제사가 되어 조선 수군을 지휘했었습니다. 하지만 원균은 칠천량 전투에서 대패하고 말았는데요 당시 거북선을 모두 잃고 부하 장수였던 배설이 후퇴하면서 가져온 열두 척의 판옥선만이 남아있는 상태였습니다. 선조는 수군을 육군에 합류하라 지시하고 바다를 포기할 수 없었던 이순신은 권율에게 도움을 청합니다.하지만 이는 거절당하고 12척의 배만으로 몇 십배 되는 왜군을 막아내야 하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임진왜란 때 한산도 대첩으로 이순신에게 크게 당했던 왜군은 특단의 조치로 정규군이 아닌 해적 구루지마를 출전시킵니다..

1. 줄거리18세기, 남미 오지로 선교활동을 떠난 예수회의 가브리엘 신부 일행이 도착했습니다. 그곳에서 이미 순교 당하 한 신부가 떠내려옵니다. 줄리안 신부는 가브리엘 신부 일행보다 먼저 폭포 위 과라니족 마을로 복음을 전하기 위해 떠났지만 안타깝게 순교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가브리엘 신부는 희망을 놓지 않고 폭포 위 과라니족 마을로 향하고, 원주민들에게 목숨을 위협받는 상황에서 오보에를 연주합니다. 가브리엘의 연주를 들은 원주민들은 그의 진심을 느끼게 되고, 그렇게 그들에게 복음이 전해지게 됩니다. 또 다른 주인공인 로드리고는 원주민들을 잡아 노예로 파는 악덕 노예 상인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애인과 사랑에 빠진 동생을 순간의 분노로 죽이게 되고, 죄책감에 시달려 아무것도 먹지않은 채 죽음만을 ..